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

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

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관광지 오차드 로드 중심가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 쇼핑, 관광, 자연, 휴식, 미식의 모든 것을 즐기는 데 이만큼 완벽한 숙소가 있을까.

우아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프레지덴셜 스위트.

쾌적한 쇼핑 루트, 풍요로운 미식의 향연, 미래지향적인 도시 디자인, 섬나라 특유의 와일드한 자연 요소까지 두루 갖춘 싱가포르. 이토록 매력적인 싱가포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쇼핑 천국 오차드 로드다. 럭셔리 부티크와 백화점, 아웃렛까지 있는 오차드 로드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는 이 모든 것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디자인, 섬세한 서비스의 객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스토랑과 바까지 갖추고 있어 ‘최상의 안식처’로 꼽히고 있다.

침실을 분리할 수 있는 문이 있어 쾌적함을 더하는 포시즌스 이그젝티브 스위트.


싱가포르 최초의 저자극 객실

 

보태니컬 가든 컨셉트로 단장한 피트니스 센터는 고급스러운 라운지를 연상시킨다.

도시 전체가 그린 시티를 지향하는 싱가포르의 정체성이 ‘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2018년 리노베이션을 진행해 스위트룸을 포함한 모든 객실, 호텔 곳곳을 보태니컬 가든에서 영감받은 요소로 꾸며 자연이 주는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시그니처 공간 중 하나인 피트니스 센터는 거대한 통유리와 식물, 고급스러운 라운지를 연상시킨다. 객실 내 이온화 에어컨, 휴대용 공기청정기, 통기성 벽, 알레르기 방지 바닥 및 고급 가구를 비치하는 등 싱가포르 최초의 저자극 객실도 경험할 수 있다. 전체 객실이 에너지 절약형인 것도 인상적이다. 여행자의 시간이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행동과 이어진다는 사실은 여행의 가치를 드높인다.

 

다채로운 객실

 

엠버서더 원 베드 스위트의 침실.

객실 타입은 총 일곱 가지로 구성되며, 자연 채광이 가득한 디럭스룸, 큰 유럽풍 돌출형 창문으로 싱가포르 쇼핑 지구 중심인 번화한 오차드 로드의 전망을 제공하는 블러바드룸, 높은 천장과 탁 트인 느낌을 주며 싱가포르 시내의 멋진 스카이라인을 조망할 수 있는 프리미어, 킹 사이즈의 침대와 별도의 넓은 대형 거실 공간을 갖추고 있는 1베드 스트위룸인 클럽 스위트, 금색 및 천연 나무톤으로 꾸몄으며 두 개의 침실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이나 단체로 지내기 좋은 로열스위트, 고급스러운 오피스 데스크와 커다란 다이닝 테이블, 여러 명이 둘러앉을 수 있는 리빙 라운지가 별도로 마련된 앰배서더 스위트, 넓은 침실과 별도의 라운지 겸 휴식 공간이 갖춰져 있는 이그제큐티브 스위트가 있다.

빌딩 숲에 자리한 야외 수영장.

이그제큐티브 클럽에서는 아침 6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조식과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칵테일을 타임별로 제공하며 다과와 스낵은 언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도시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컨시어지 서비스는 낯선 여행지에서의 불편함을 모두 해소해준다.

 

풍성한 미식 체험

창의적인 전통 일식을 맛볼 수 있는 노부 레스토랑.

무엇보다 포시즌스 호텔 싱가포르의 가장 큰 자랑은 최상의 도시 경험을 선사하는 호텔답게 다채로운 파인 다이닝과 칵테일 바,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다는 것. 광둥식부터 아시아 요리까지 다양한 미식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호텔 내 세계적인 레스토랑 ‘노부 싱가포르’에서는 노부 마쓰히사 Nobu Matsuhisa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창의적인 전통 일식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프라이빗 다이닝 쇼 키친의 대가답게 노부 레스토랑에서는 이전에는 맛본 적 없는 새로운 미식의 경험이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호쿠세츠 Hokusetsu 양조장에서 독점으로 양조한 세계적 수준의 노부 사케부터 다양한 주류가 음식의 맛을 돋워 식사 시간을 풍성하게 채워준다.

창의적인 전통 일식을 맛볼 수 있는 노부 레스토랑.

TEL +(65) 6734-1110
WEB www.fourseasons.com/singapore

 

싱가포르항공과 신한카드의 만남

 

해외여행을 보다 실속 있게 계획하는 방법.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가 그 해답이다.

 

2023년 스카이트랙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 항공사’ 싱가포르항공이 신한카드와 손잡고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외항사 제휴 카드인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는 싱가포르항공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 멤버십을 바탕으로 이용 금액 1,500원당 2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이외에도 해외, 면세점, 골프장, 싱가포르항공 등 추가 적립처에서 1,500원당 최대 3.5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여기에 더 많은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부스터마일즈’ 서비스를 이용해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 이용 금액의 1%를 이용료로 납부하면 1,500원당 1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1만5,000 마일리지로 실속 있는 해외여행 계획 짜기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는 기본 서비스로 매해 연간 기프트 15,000마일리지를 제공한다(연회비 완납 및 누적 이용 금액 조건을 충족시킬 때만 제공하며,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으로 15,000마일지리를 적립한 상태에서 항공권 구매를 계획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실속 있는 해외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1 여행지는 결정했고 항공권만 구매해야 한다면

동북아시아나 동남아시아로 여행을 떠난다면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사용해 보다 적은 마일리지로 실속 있는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일본, 홍콩, 대만 여행객이라면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의 왕복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해보자. 27,000마일리지로 일본(도쿄, 오사카), 중국(베이징, 상하이), 대만(타이베이)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즉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 고객이면 연간 서비스 15,000마일리지로 이미 절반의 항공권 티켓을 확보한 셈이다.

예) 스타얼라이언스 A 항공사로 일본, 홍콩, 대만 왕복 보너스 항공권 구매 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발리, 푸켓 등 동남아시아 여행객이라면 지역(Zone)별 동일한 마일리지를 차감하는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이용하자. 얼마나 멀리 이동하는지 관계 없이 동일한 마일리지가 차감되므로 보다 적은 마일리지로 먼 거리의 동남아시아 국가를 여행할 수 있다.

예) 싱가포르, 발리, 푸켓, 롬복 등 왕복 보너스 항공권 구매 시

 

2 새해, 어디로든 떠나고 싶다면

새해에 어디로 가야 할지 정하지 못했다면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스폰태니어스 이스케이프 Spontaneous Escape 프로모션을 주목하자. 말 그대로 여행이 임박한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매달 특정 취항지 항공권을 30% 할인된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싱가포르항공은 성수기나 비수기에 차등을 두지 않고 동일한 비율로 마일리지를 차감하기 때문에 새해는 물론 연말 항공권이라도 필요한 마일리지는 비수기와 동일하다. 기본으로 적립한 15,000마일리지에 더해 30% 할인된 마일리지로 보다 실속 있는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프로모션 정보는 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을 마일리지로 알차게 구입하고 싶다면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 아직 마일리지가 충분하지 않다면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로 1년 이상의 소비 계획을 세워보자. 만약 싱가포르행 왕복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을 마일리지로 구입한다면, 싱가포르항공 보너스 항공 이용 시 104,000*마일리지가 필요하다(*2023년 10월 세이버 기준).

WEB 싱가포르항공 singaporeair.com

CREDIT

에디터

,

writer

최세진

TAGS
존 싱어 사전트의 패션&아트

존 싱어 사전트의 패션&아트

존 싱어 사전트의 패션&아트

초상화를 통해 1800년대 최신 유행 패션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전시가 열린다.

보스톤 미술관에서 열린 전시 전경. Fashioned by Sargent Exhibition at the Museum of Fine Arts, Boston. Ann and Graham Gund Gallery. © Museum of Fine Arts, Boston

화가의 이름은 몰라도 블랙 드레스를 입고 우아하게 고개를 돌린 아름다운 여인의 그림은 어디선가 본 적 있을 것이다. 여기서 영감을 받은 여러 패션 매거진은 비슷한 옷을 입은 니콜 키드먼, 줄리안 무어와 함께 그림처럼 포즈를 취한 스페셜 화보를 내기도 했으니 말이다. 이 그림은 미국인이지만 평생을 유럽에서 보낸 존 싱어 사전트 John Singer Sargent(1856~1925)의 ‘마담 X’라는 작품이다. 그의 아버지는 병약한 아내를 치료하기 위해 유럽 여행을 떠났다 그곳에서 살기로 결심한다. 이후 의사를 그만두고 유럽 곳곳을 다니는 방랑자의 삶을 선택한다. 덕분에 사전트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태어나 정규교육 대신 부모님께 교육을 받으며 유럽 곳곳의 다양한 문화를 접하면서 자랐다.

특히 그가 두각을 드러낸 분야는 그림이었다. 가는 곳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수채화로 남겼고, 특히 부유층의 초상화로 인기를 끌었다. 블랙 드레스를 입은 여주인공도 그중 하나로, 당대 프랑스 최고의 미녀로 꼽혔던 고트로 부인이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담은 그림이 전시회에 출품되면 더 큰 찬사를 받을 것으로 생각한 그녀의 기대와 달리, 1884년 파리 살롱 전시에서 이 작품은 모두의 조롱거리가 된다. 흘러내린 어깨 끈, 딱 붙은 검은색 드레스, 창백하다 못해 파래 보이는 하얀 피부, 지나치게 높은 코, 평소 그녀에 대해 품고 있던 질투도 한몫 더해 심한 비평의 대상이 되었다.

 

1884년에 완성한 작품 ‘마담X’. John Singer Sargent, Madame X, 1884. ©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이 사건으로 상심한 작가는 파리를 떠나 런던에 정착하게 되고, 이 그림을 평생의 대작으로 간직하다 훗날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판매한다(어깨 끈이 흘러내려 에로틱하다고 비판받았던 것을 의식했는지 다만 어깨 끈은 수정했다). 파리 전시회의 스캔들을 뒤로하고 수많은 부인을 화폭에 담으며 마침내 스페인의 대가 벨라스케스에 못지않은 초상 화가라는 인정을 받게 된다. 사전트는 부유한 고객을 상대하면서도 종종 그들의 의상을 정해주기도 하고 혹은 멋지게 차려입은 옷을 변경하기도 했다. 왕족의 초상화를 그리던 벨레스케스가 그러했던 것처럼 단지 명령을 수행하는 기술자가 아니라 자신의 작품을 위해 모델을 조율하는 감독과도 같은 포지션을 취했던 것이다. 평범한 인물이 마치 영화 속 캐릭터처럼 개성적이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뿜어낼 수 있었던 것도 작가의 연출력 덕분이고, 어쩌면 그 힘 때문에 많은 부호가 사전트의 초상화 모델이 되기 위해 줄을 섰던 셈.

 

 

이처럼 사전트의 작품은 패션과 연관 지어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이 점을 주목한 전시 <사전트의 패션 Fashioned by Sargent>가 미국 보스톤 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작가가 가족을 만나기 위해 자주 방문했던 보스톤은 1988년 미국에서 첫 개인전을 열었던 곳이기도 하다. 전시에는 50여 점의 대형 초상화와 작품 속 패션의 시대상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의복, 액세서리를 함께 선보인다. 영국 테이트브리튼과 협력한 이번 기획 전시는 보스톤(10월 8일~24년 1월 15일)에 이어 런던(24년 2월 21일~7월 7일)까지 이어지는데, 내년에 런던을 방문하는 이들이라면 놓치지 말고 관람할 것을 추천한다.

CREDIT

에디터

writer

김영애(롯데백화점 아트콘텐츠 상무)

TAGS
파리지앵의 여행 초대장

파리지앵의 여행 초대장

파리지앵의 여행 초대장

다가오는 연말, 저 멀리 훌쩍 떠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프랑스 백&트렁크 브랜드 모이나가 ‘파 라 루트’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여행의 매력에 대한 찬사를 담아 모이나의 아이코닉한 캔버스 1920 트렁크를 재해석한 것.

모이나의 로고를 상징하는 모노그램 캔버스 위에 역사적인 트렁크를 상징하는 트래플 패치를 더해 각 여행지의 매력을 담았다. 아틀리에 장인들의 손 글씨와 작은 판화까지 더하니 여행지에서 보낸 특별한 초대장을 받은 기분이다. 이와 함께 골드와 실버로 빛나는 가죽 소재의 듀오 토트 BB, 스몰 레더 액세서리와 리틀 슈트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홀리데이 시즌의 매혹적인 매력을 더한다. 국내에서는 메종 모이나 신라와 모이나 신세계 강남점에서 만날 수 있다.

TEL 02-2254-4150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