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차별되는 하이엔드 주거는 온전히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집의 본질을 보여준다. 이제는 하이엔드를 한 단계 뛰어넘은 하이퍼엔드가 대세. 요즘 주목받고 있는 고급 주거 공간의 새로운 레이아웃을 살펴봤다.
신경건축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휴식처, 라브르 27
하이엔드 주거의 핵심은 남들과 다르게 살고 싶은 욕망을 충족시키는 것에 있다. 온전히 나 자신에게 맞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변주가 가능한 공간을 제안하는 것이야말로 현시대의 주거 트렌드이자 하이엔드 주거가 지향하는 바. 이를 위해 라브르 27은 집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며, 국내 고급 주거 단지로는 최초로 신경건축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머무는 공간이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신경건축학 관점의 디자인 자문을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정재승 교수와 마인드 브릭 디자인랩 조성행 대표에게 받아 공간 디자인을 진행한 것.
이를 통해 8개의 디자인 원칙과 21개 가이드라인을 구축했고, 욕실과 연계한 세대별 테라스 구성이나 일반적 층고보다 훨씬 높은 최적의 층고를 확보하는 등 차별화된 포인트를 담았다. 또한 정서적 안정감을 확보하기 위해 단 27가구로만 구성해 도심 속 완벽한 프라이빗 네이처를 구현했다.
TEL 02-541-2728
프리미엄 커뮤니티가 대세, 더 팰리스 73
팬데믹으로 인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다양한 기능이 접목된 멀티플렉스 주거 공간이다. 홈 오피스, 홈 짐은 물론 집에서 맛보는 호텔식 식사 서비스 등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즐기는 실용적인 럭셔리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 이와 함께 단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은 프리미엄 주거의 기준이 되었다.
프리츠커상 수상자인 리차드 마이어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거단지 더 팰리스 73 역시 국내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색 건축의 거장’으로 불리는 그답게 백색이 강조된 두 개의 타워에 각각 컨셉트를 달리한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과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타워A는 스파, 피트니스 등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웰니스 클럽’을, 타워B는 다이닝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겸비한 ‘소셜 클럽’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토털 아트 케어 서비스, 럭셔리 슈퍼 카 라운지 등 세심하게 구성한 프로그램도 돋보인다.
TEL 02-544-6364
나무 심는 그린 건축,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
자연의 변화를 공간에 들이는 것 역시 하이엔드 주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도심에서도 푸른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세대마다 테라스를 구성하고, 단지 내 조경도 더욱 특별히 신경 쓰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는 국내 유일한 수직 숲 주거 공간을 제안하며 획일적인 외관 디자인에서 탈피했다. 삭막한 도시 건물에 나무와 식물을 식재해 건물 자체가 숲을 이룰 수 있도록 조성한 그린 건축물이다. 기존의 일직선으로 올라간 1세대 수직 숲에서 더 나아가 햇빛과 바람의 유입을 위해 건물의 층이 엇갈리는 구조로 설계한 것이 특징. 입체적인 파사드와 어우러진 자연의 온기로 도심 속 건축과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를 선보인다.
TEL 02-517-5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