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가 로랑스 보넬과 함께한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 여행.
CHIESA DELLA MISERICORDIA
14세기 건축물로도 감상할 만하지만 페르난도 보테로가 1933년에 그린 프레스코화 두 점을 보기 위해서 방문해야 한다. 프레스코화는 지옥(악마들 사이에서 히틀러의 머리도 보인다)과 천국을 묘사하는데 등장하는 형태가 모두 둥글다. 두 그림이 교회 중앙 통로 양쪽에서
마주보고 있다.
ADD Via Mazzini, 103
BAR PIETRASANTESE
16세기에 지어진 집의 1층에 자리한 바. 로랑스가 ‘미켈레네 chez Michele’라고 부르는데 광장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다. 두오모 성당과 15세기에 지어진 붉은 벽돌 종탑, 저 멀리 윗부분만 보이는 언덕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칵테일을 마시러 오는 예술가들을 만날 수 있다.
ADD Piazza Duomo, 2 INSTAGRAM @pietrasantese.bar
바다와 산 사이에 자리한 피에트라산타는 파라솔 소나무 그늘 아래, 세상과 동떨어진 안식처이다. 이곳에서는 예술, 역사, 라이프스타일이 중심이 된다.
BAGNO BRUNO
‘시간, 유머, 그리고 사랑’. 이것이 리타의 신조이다. 그녀는 1952년에 조부모님이 오픈한 바뇨 브루노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곳은 포르테 데이 마르미에서 예외적인 해변 시설로 파라솔 4줄과 늘 같은 녹색으로 칠한 나무 탈의실이 있다. 그리고 로랑스와 야닉이 좋아하는 가정식(그중에서 알레 아르셀레 스파게티가 유명하다)을 맛볼 수 있다.
ADD Via Arenile, 1, Forte dei Marmi INSTAGRAM @bagno.bruno
ANTIQUAIRE IL CENTRALE
전통적인 시골 가구와 시계, 판화를 판매하는데 무엇보다도 영국 식기가 많다. 꽃무늬 장식의 도자기 세트, 은 세공 커트러리와 티&커피 세트, 모노그램을 새긴 다리 달린 유리잔 등 아기자기한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ADD Via Mazzini, 54 WEB Ilcentrale.com
SAVETIER GIOVANNI
DEL FORTE
지오바니 델 포르테의 이 작은 가게는 꼭 들러야 한다. 여기에서는 포르테 데이 마르미의 유명한 나무 안창 뮬과 가죽 안창 샌들을 맞춤 제작할 수 있다. 모든 모델에 같은 기본 형태를 사용하는데 가죽 끈의 종류가 다양해서 미니멀이나 수퍼 글래머러스 스타일까지 자신의 개성에 맞는 ‘유리 구두’를 맞출 수 있다.
ADD Via Roma, 16 WEB Giovannidelforte.it
LA FONTAINE D’APHRODITE
도시 성벽에 기대어 있는 이 분수는 시칠리아 출신의 아티스트 지롤라모 치울라의 멋진 석회암 작품. 아티스트는 피에트라산타에 살며 작업하다가 최근에 세상을 떠났다. “그를 만날 기회가 있었어요. 시간에 관련된 그의 작업을 정말 많이 존경합니다.”라고 로랑스가 말했다.
ADD Piazza Statuto
HOTEL AND RESTAURANT PARADIS
알랭 시렐리가 운영하는 곳인데 그 이름에 걸맞다. 원래 개인 저택이었는데 지금은 매력적이고 럭셔리한 호텔이자 레스토랑이 되었다. 알랭의 뛰어난 감각으로 믹스매치한 빈티지 가구와 컨템퍼러리 아트, 클래식한 석고 몰딩이 곳곳에 펼쳐져 있다. 그리고 장 뮈가 디자인한 멋진 정원에서도 감각을 느낄 수 있다. 도시 입구에 있는 파라디스 아그리콜레 Paradis Agricole에서는 현지에서 생산한 신선한 채소와 꿀을 맛볼 수 있다.
ADD Piazza Francesco Crispi, 11 WEB Paradispietrasanta.it
GIANLUCA BORGONOVI
패션을 좋아하는 로랑스는 지안루카의 숍과 그의 트렌디한 브랜드 셀렉션에 열광한다. 로차스 Rochas, 조안나 오르티즈 Johanna Ortiz, 포 레스트리스 슬리퍼스 For Restless Sleepers 등 시크한 보호 스타일과 개성이 돋보이는 곳이다.
ADD VIa Stagio Stagi, 27
INSTAGRAM @gianlucaborgonovi
PIAZZA DEL CENTAURO
피에트라산타에 살면서 일하고 이곳에서 신성한 존재로 존경받는 프랑스-폴란드 출신 컨템퍼러리 조각가, 이고르 미토라이에게 헌정하는 박물관(도시 입구에 있는 옛 시장에 자리한다)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그 전에 미토라의 대표작인 신화에서 영감을 얻은 거대한 청동상 <켄타우로스 Centaure>를 감상할 수 있다.
ADD Via Sant-Agostino, 2
FONDATION HENRAUX
200년의 역사를 지닌 회사 헨로는 바다가 보이는 멋진 대리석 채석장을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 귀한 소재 덩어리를 추출해 건축, 디자인, 아트에 맞게 가공한다. 많은 예술가가 이곳에서 작업해오고 있고, 장인들과 작업하기 위해 방문한다(로랑스는 이곳에서 다수의 ‘Gardiens’을 작업하고 있다). 그리고 재단은 해마다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상을 수여해 지원한다.
ADD 1F. Via Deposito, 269, Querceta
WEB Fondazionehenraux.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