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동에 새로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신당역부터 중앙시장까지 이르는 핫플 ‘힙당동’의 터줏대감과도 같은 카페 세 곳을 살펴보았습니다.
마음을 씻는 정자, 심세정
시그니처 메뉴는 바게트와 앙버터 프레즐. 상큼한 레몬의 맛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화가 완벽한 ‘레몬 타르트‘ 역시 추천합니다.
INSTAGRAM @cafe.simsejeong
장소 서울 중구 퇴계로 409-11
시간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고요한 휴식처, 레레플레이
오래된 여인숙이 디자이너 윤이서의 손길을 거쳐 현대적이면서도 고요한 휴식처, ‘레레플레이‘로 재탄생했습니다. ‘Replay’에 ‘Re’를 하나 더 붙여 ‘레레플레이‘로 이름을 지었는데, 그 안에는 ‘나를 위해 살면 지구가 저절로 깨끗해질 것’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요.
1층은 우드 인테리어의 섬세한 조화가 돋보이며 공간 전체에 깊은 정취와 여유를 더해줍니다. 2층은 좌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포근한 분위기 속에서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며 레레플레이만의 특별한 차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요. 레레빵, 수리취 가래떡 구이 등이 대표적입니다.
INSTAGRAM @r_e_r_e_play
장소 서울 중구 퇴계로81길 14-6 1, 2층
시간 오후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매주 월, 화 정기휴무)
도시뷰가 보이는 곳, 더피터커피
신당동 거리에 우뚝 서있는 모던한 건물. 기하학적 창문이 인상적인 이곳은 바로 더피터커피입니다. 루프탑을 포함한 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빈티지한 우드 인테리어가 특징이에요. 건물의 정상, 루프탑에서는 신당동의 파노라마가 펼쳐집니다. 공간 곳곳에 배치된 동양적인 오브제와 거울은 더피터커피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강조합니다. 이색적이고 힙한 더피터커피에서 달콤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시그니처 메뉴인 크로아상을 추천합니다.
INSTAGRAM @the_pter_coffee
장소 서울 중구 퇴계로 411 더피터커피
시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