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핫플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떡볶이를 소개한다.
보메 청담, 해물 떡볶이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양식 레스토랑 보메 청담. 높은 층고의 건물에 다양한 예술 작품과 디자인 가구가 어우러져 마치 갤러리에 온 것만 같다. 파스타와 같은 양식만 팔 것이라 생각했지만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다름 아닌 해물 떡볶이! 예상치 못한 반전에 장소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
감각적인 그릇에 담긴 해물 떡볶이는 눈으로만 봐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먹물에 덮인 한치 튀김과 전복, 새우가 토핑 됐으며 특히 한치 튀김의 바삭한 맛이 일품이다. 전복과 새우 역시 신선한 해산물의 풍미가 그대로 느껴진다.
가장 인상 깊은 것은 바로 보메 청담만의 소스와 떡. 크리미한 로제 소스와 얇은 떡이 연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아낸다. 느끼함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것만 같다. 매콤함이 극에 달할 때는 계란과 함께 중화할 수 있다.
식사 공간은 탁 트인 테라스와 실내 좌석으로 구성됐다.
해골 모양의 조명과 벽면의 작품들이 눈에 띄며, 어느 공간에서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INSTAGRAM @bomecheongdam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40 1층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예약 캐치 테이블
앤헤이븐, T.B.K
올해 5월, 앤헤이븐이 압구정 현대백화점에 새롭게 오픈했다. 앤헤이븐은 앤더슨씨에서 운영하는 브런치 레스토랑이며 오랫동안 핫플로 사랑받았다. 앤더슨씨는 일간 가구 저널과 디자인 갤러리도 함께 운영 중인데, 앤헤이븐 압구정점에서도 남다른 감각의 인테리어를 엿볼 수 있다.
독특한 가구들이 어우러진 세련된 공간에서 택한 메뉴는 다름 아닌 T.B.K(떡볶이). 재치 있는 이니셜의 떡볶이는 오징어 튀김, 김말이, 깻잎, 메추리알, 그리고 떡으로 이루어졌다. 바삭한 오징어 튀김과 김말이가 특징이며 직원이 컷팅을 해주기 때문에 편하게 덜어 먹을 수 있다. 계란 대신 메추리알이 들어간 점도 재밌는 포인트다. 소스는 살짝 매콤하면서도 진했고 말랑한 떡과의 조화가 환상적이다. 매운맛도 잊고 계속해서 손이 갈 정도.
INSTAGRAM @andersonc_official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65 5층
시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꽁티드툴레아, 스파이시 떡볶이
압구정 로데오에는 오픈 시간부터 줄을 서서 웨이팅 하는 브런치 맛집이 있다. 소문의 주인공인 ‘꽁티드툴레아’는 향초 브랜드와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입구로 들어서는 순간 주택형 건물이 보이며, 식사 공간은 실내와 야외 테라스로 나누어졌다. 화창한 날에는 테라스에 앉아 비밀의 화원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곳의 스파이시 떡볶이는 삶은 계란, 깻잎, 납작만두, 오뎅, 그리고 면과 떡으로 이루어졌다. 우리에게 친숙한 떡볶이의 재료에서 꽁티드툴레아만의 강렬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매콤한 소스에 당면이 들어간 만두가 버무려졌으며, 부드러운 떡과 라면의 조합은 라볶이의 느낌을 자아낸다. 중간중간 매운맛을 덜 수 있는 계란도 넉넉하게 준비됐다.
실내 공간에는 바깥이 한눈에 들어오는 큰 유리창과 향초가 전시된 공간이 있다.
좋은 향기로 이루어진 공간은 방문객들에게 신선하고 기분 좋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INSTAGRAM @tulear_seoul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9
시간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예약 캐치 테이블(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