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 꽃의 별별 스타일링 법
- 안스리움
- 아스틸베
- 극락조화
- 프로테아
열대 꽃의 별별 스타일링 법
사프란 라이스를 곁들인
시칠리아풍 토마토 치킨 스튜
1 씻은 쌀에 사프란을 넣고 밥을 고슬고슬하게 짓는다.
2 감자, 당근, 셀러리는 3cm 길이로 썰고 표고버섯은 채썰고 닭 안심은 4cm 길이로 자른다.
3 냄비에 홀토마토, 치킨 스톡, 생수를 담고 월계수 잎을 넣고 끓이다가 토마토가 뭉근해지면 불을 약하게 줄인다.
4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2의 야채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며 살짝 볶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 닭 안심도 뜨겁게 달군 팬에서 앞뒤를 노릇하게 구운 후 한입 크기로 썬다.
5 3에4를 넣고 뭉근하게 끓인다.
이스탄불 장터 스타일의
철판볶음밥과 돼지목살구이
돼지목살 200g, 목살 양념(말린 바질 가루• 소금 1/2 작은술씩, 후춧가루 조금, 정향가루 1/8작은술, 달걀 1개, 밥1공기, 양파 1/4개, 베이컨 2장, 닭 안심 80g, 마늘쫑 1줄, 소스(칠리 파우더
1큰술, 흑설탕 1작은술, 간장 1/2작은술, 생수 1/2컵, 후춧가루 조금)
1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재료가 다 섞일 때까지 저어서 페이스트를 만든다.
2 돼지목살을 1의 양념에 골고루 바른다.
3 마늘쫑은 1cm 길이로 송송 썰고 양파, 닭 안심, 베이컨은 3cm 크기로 썬다.
4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야채를 볶다가 닭고기와 베이컨을 넣어 볶고 밥과 1의 페이스트를 넣어 볶는다.
5 달군 그릴 팬에 올리브 오일을 조금 바르고 2의 돼지목살을 그릴 자국이 선명하게 나도록 굽는다.
6 접시에 4를 담고 5의 돼지목살구이를 올린 후 기호에 맞게 달걀 프라이를 얹는다.
뉴욕 스타일의 팬케이크 브런치
팬케이크 반죽(팬케이크 믹스 250g, 달걀1개, 우유 140g), 버터 1작은술, 프렌치 토스트(3cm 두께 식빵 1장, 달걀1개, 우유 1/2컵, 시나몬 파우더 1/8작은술), 스모크드 햄 1장, 베이컨 3장, 감자 샐러드(감자 1개, 베이컨1장, 디종 머스터드• 마요네즈 1큰술씩, 설탕 조금), 토핑(딸기•호두•파스타치오•슈가 파우더• 메이플 시럽 적당량씩)1 분량의 팬케이크 반죽 재료를 멍울이 생기지 않게 잘 섞은 후 약한 불에 올려 버터를 녹인 팬에 한 국자씩 굽는다(반죽 위로 기포가 올라올 때 뒤집으면 모양 내기가 좋다).
2 살짝 푼 달걀에 우유와 시나몬 파우더를 넣고 거품기로 힘차게 거품을 낸 후 대각선으로 자른 식빵을 푹 담가 적신 후 약한 불에 앞뒤를 노릇하게 굽는다(거품기로 거품을 많이 낼수록 식빵이 부드러워진다).
3 햄은 그릴 자국이 나도록 팬에서 굽고 베이컨은 모두 바삭 하게 굽되 1장만 잘게 다진다.
4 껍질을 벗긴 감자는 통째로 삶아서 식힌 후 사방 3cm 크기의 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볼에 감자를 담고 디종 머스터드, 마요네즈, 잘게 다진 베이컨을 넣고 버무린다.
5 접시에 프렌치 토스트와 팬케이크, 구운 햄과 베이컨, 감자 샐러드를 예쁘게 담고 식성에 따라 토핑을 얹는다.
토마토 샐러드를 곁들인 프랑스식
크로크 무슈와 라따뚜이
1 달군 그릴 팬에 스모크드 햄을 굽는다.
2 살짝 푼 달걀에 우유와 시나몬 파우더를 넣고 거품기호 힘차게 거품을 낸 후 대각선으로 자른 식빵을 푹 담가 적신 후 약한 불에 앞뒤를 노릇하게 굽는다(거품기로 거품을 많이 낼수록 식빵이 부드러워진다). 빵과 빵 사이에 구운 스모크드 햄을 넣는다.
3 2의 빵위에 에멘탈 치즈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30초 동안 데워 치즈를 녹이고 달걀노른자가 위로 오게 아래쪽만 익힌 서니 사이드업(Sunny Side up) 달걀을 올리고 후춧가루를 뿌려 크로크 무슈를 만든다.
4 샐러리는 3cm 길이로 어슷하게 썰고 호박, 가지, 양파는 한입 크기로 썬다.
5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며 4의 야채를 볶다가 홀토마토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화이트 와인 비네거를 넣고 약한 불에는 뭉근하게 졸여 라따뚜이를 만든다.
6 반으로 자른 방울토마토와 페타 치즈를 분량의 재료를 섞은 드레싱에 버무리고 맨 위에 크레송을 얹는다.
7 접시에 크로크 무슈와 방울토마토 샐러드와 라따뚜이를 예쁘게 담고 페다 치즈는 대각선으로 잘라서 곁들인다.
멕시칸 스타일의
칠리 닭 안심구이와 사프란 라이스
1 씻은 쌀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밥을 고슬고슬하게 짓는다.
2 양념에 버무린 닭 안심을 뜨겁게 달군 팬에서 앞뒤를 바짝 익히듯이 구운 다음 불을 약하게 줄인 후 3분 정도 더 익힌다.
3 붉은 콩은 삶은 후 체에 받쳐 물기를 없앤 후 식힌다.
4 당근과 양파는 가늘게 채썰고 셀러리는 1cm 길이로 송송 썰고 로메인 레터스와 래디치오는 한입 크기로 찢는다.
5 분량의 재료를 잘 섞은 샐러드 드레싱과 4의 야채들을 버무린다.
6 접시에 샐러드, 사프란 라이스와 닭 안심구이를 담는다. 달군 팬에서 토르티아를 1분 정도 구운 후 기호에 따라 라이스, 샐러드, 닭 안심구이를 싸 먹는다.
도쿄식 함박 스테이크와 감자튀김
다진 쇠고기 200g, 곱게 다진 양파 1/4컵, 소금•후춧가루 조금, 데미글라스 소스(레드 와인•토마토 케첩 1/2컵씩, 밀가루 1/4컵, 버터1큰술, 월계수 잎 1장, 간장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조금씩), 감자 1/2개, 튀김 옷(칠리 페퍼•고운 소금 1/8작은술씩, 밀가루 1큰술, 후춧가루 조금), 밥 1/2공기, 달걀1개 꽈리고추2개, 피클 3조각, 포도씨 오일 적당량)1 다진 쇠고기에 다진 양파, 소금, 후춧가루를 섞어 잘 치댄 후 동글납작하게 함박 스테이크 모양을 만든다.
2 약한 불에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이고 체 친 밀가루를 골고루 뿌린 후 나무 주걱으로 잘 젓다가 농도가 찐득해지면 레드 와인, 간장, 토마토 케첩, 소금, 후춧가루, 월계수 잎을 넣고 은근한 불에서 졸여 데미글라스 소스를 만든다.
3 감자를 반달(웨지)모양으로 썰어 키친 타월로 물기를 닦고 튀김옷을 입혀 170도의 포도씨 오일을 튀긴다.
4 접시에 발을 담고 그 위에 달걀프라이를 얹고 함박 스테이크에는 데미 글라스 소스를 곁들인다. 한쪽 옆에 웨지 포테이토를 담고 마른 팬에 구운 꽈리고추를 가니시로 올린다.
혼술족의 아지트, 음주가의책방
와인 한잔 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이곳은 봉천동에 위치한 와인 바 겸 서점이다. 조용한 내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인 이하만 입장 가능하다. 은은한 조명과 독립적인 테이블 배치 덕분에 혼자만의 사색을 즐기기에 딱 좋다. 와인, 맥주, 위스키 등의 주류와 간단한 안주류를 판매한다. 서재에는 다양한 장르의 비치용 도서와 봉투 겉면에 책의 글귀만 쓰여 있는 판매용 도서가 놓여있다. 이곳에 방문한다면 무엇이든 물어보는 Q&A 노트도 펼쳐보자. 인생의 고민거리를 남겨두면 누군가가 답변을 달아놓는 식의 익명 상담소라고 볼 수 있다. 다양한 조언과 답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될 것이다.
ADD 서울 관악구 관악로 12길 3-14 지하 1층
INSTAGRAM @winenbook
음악의 위로가 필요할 때, 인현골방
110분 동안 음악과 음료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뮤직 바. 대형 스크린을 바라보는 1인 리클라이너와 편안한 2인 소파석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메뉴 주문과 곡 신청은 카카오톡 메시지나 인스타 DM으로 이루어져 대화 하나 없는 조용한 공간이다. 칵테일, 맥주, 와인, 위스키 등 다양한 드링크 메뉴와 간단한 안주를 판매한다. 각 테이블 위에는 책과 방명록이 놓여있으니 음악을 감상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발자취를 밟아보자.
ADD 서울 중구 마른내로 60-1 2층
INSTAGRAM @inhyungolbang
나의 작은 동굴, 마이리틀케이브
시끌벅적한 바깥과 다르게 침묵이 흐르는 이곳은 역삼동에 위치한 혼술 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오후의 땡땡이’라는 귀여운 이름의 무인 북 카페로, 저녁에는 혼술 하기 좋은 아늑한 바로 운영된다. 전문 바텐더의 칵테일을 마시고 싶다면 저녁에 방문해야 할 것. 4인 이상은 예약을 받지 않아 더욱 조용하고 잔잔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북토크, 북 큐레이션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참여해봐도 좋겠다. 퇴근하고 바로 집으로 가기 싫을 때 한번 방문해 보자.
ADD 서울 강남구 논현로94길 7 3층
INSTAGRAM @mylittlecave_bar
머리가 복잡할 땐, 생각 정리하는 바
KAC자격을 인증받은 코치이자 사장님이 운영하는 술집. 메뉴는 주류, 안주, 상담 코칭 세 종류이다. 낮에는 프라이빗한 일대일 고민 상담소로, 저녁에는 아늑한 고민 상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특정 주제를 글로 적어보는 ‘생각 정리 노트’, 내 마음을 주제로 만들어보는 동화, 감정 키워드를 활용한 ‘마음을 읽는 대화’ 등 여러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누군가와 진솔한 대화가 필요하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길 바란다. 상담을 하지 않더라도 비치된 책을 읽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공간이다.
ADD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20다길 2 지하1층
INSTAGRAM @think_book_bar
비밀 아지트, 마이시크릿덴
빌딩 숲 사이에 우직하게 자리 잡고 있는 덕수궁. 그 돌담길 옆에는 비밀스러운 공간 마이시크릿덴이 숨어 있다. 낮에는 대화를 하지 않는 콘셉트로 운영되고 있어 고요한 시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밤에는 와인 페어링 공간으로 직접 가져온 음식을 페어링 해서 즐길 수 있다. 통창 너머로 비치는 풍경은 도심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뷰를 연출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노을 지는 덕수궁, 돌담길 조명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겨도 좋다. 예약제 공유 서재이므로 방문하기 전에 꼭 예약할 것.
ADD 서울 정동 덕수궁 돌담길 옆 (중구 덕수궁길9 401호)
INSTAGRAM @my.secret.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