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수의 계절이 돌아왔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이색적인 빙수에 주목해 보자.
서울 – 카다로그
을지로의 시티뷰를 볼 수 있는 카다로그. 새콤달콤한 라즈베리 퓨레와 깍뚝 썰은 용과를 곁들인 라즈베리 용과 빙수가 시그니처 메뉴이다. 라즈베리의 새콤달콤함과 용과의 은은한 단맛, 우유의 부드러움이 조화롭다. 계단 형태의 트레이에 하나의 작품처럼 장식되어 나오는 것이 매력 포인트. 트레이 위에는 용과 머리 부분과 썰려있는 용과 반쪽, 연유와 라즈베리 시럽을 밑에 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올려져 있다. 특별한 플레이팅은 마치 동남아 휴양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트레이는 가구 디자인 스튜디오 OTC가 디자인한 것.
ADD 서울 중구 을지로 105 이화빌딩 4층 401호
INSTAGRAM @cadalogs_cafe
수원 – 류온
류온에서는 이천의 고소한 쌀과 시원한 우유 얼음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햅쌀 빙수를 판매한다. 쌀 시리얼과 팥의 조합은 고소하고 독특한 식감 덕분에 쉽게 질리지 않는다. 개성주악, 모나카 등 한국적인 미가 가득한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건강한 달콤함을 찾는다면 방문해 보자. 특히 이곳은 길게 내려뜨려진 버드나무와 아래로 흐르는 수원천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ADD 경기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7번길 16
INSTAGRAM @ryuon_official
부산 – 원시학
수제 블루베리 소스가 들어간 빙수 위에 플랑베해서 만든 불빙수가 원시학의 시그니처 메뉴. 주문을 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사장이 빙수와 불쇼 도구를 챙겨 자리로 온다. 화려한 퍼포먼스는 밤이 되면 더욱 멋있다고 하니 늦은 오후나 저녁 시간대에 방문해 보면 좋겠다. 입에 넣자마자 부드럽게 녹는 머랭과 시원한 블루베리 빙수의 조합은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망치로 부숴먹는 크림브뤨레 빙수, 부산 특산물 대저토마토로 만든 토마토 빙수 등 다양한 맛의 빙수를 판매 중이니 취향에 따라 즐겨볼 것.
ADD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20번가길 31 2층 201호
INSTAGRAM @seanefruitcafe
대구 – 스위트앤드
추억의 쑥색 멜라민 그릇에 담긴 스위트엔드의 짜장 빙수는 중국집의 짜장면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우유 빙수 위에 면발 모양의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짜장 소스를 닮은 팥앙금을 올리고 와사비 콩과자로 완두 콩을 연출했다. 황도와 떡, 초코 소스는 양파와 단무지, 춘장을 연상시킨다. 딸기를 가득 넣은 생딸기 짬뽕 빙수도 판매 중이다. 콘셉트에 충실하게 빙수는 철가방에 넣어서 배달해 주는 재미있는 광경도 볼 수 있다. 부드러운 터키 카이막과 쫀득한 교토 당고도 인기 메뉴이니 함께 먹어봐도 좋겠다.
ADD 대구 중구 동성로2길 12-36 2층
INSTAGRAM @_sweet_and_
제주 – 스쿠버스
갓 잡은 옥돔을 올려놓은 듯한 빙수로 거대한 크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옥돔 빙수는 부드러운 실타래 우유 얼음 위에 고소한 인절미 가루가 듬뿍 올라가 있으며 토핑으로 제공되는 과일과 팥은 기호에 맞게 섞어 먹으면 된다. 달달한 맛을 좋아한다면 초코쿠키 가루가 올라간 흑돼지 빙수를, 시원한 맛을 원한다면 소다 맛의 시럽이 뿌려진 고등어 빙수를 추천한다. 빙수뿐만 아니라 군고구마 커피, 현무암 셰이크, 짜장면 케이크도 재미있는 메뉴다.
ADD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3길 16 2층
INSTAGRAM @scuba.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