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에 등장한 흥미로운 세 공간을 다녀왔다.
나만 알고 싶은 비밀스러운 선물 가게다.
01 마이초이스 서촌
무더운 여름의 거리를 걷다가 만난 선물 같은 가게다. 정동에 위치한 마이초이스가 서촌에 두 번째 공간을 열었다. 견고한 내구성의 일본 목공 가구 브랜드 텐도, 구례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 모시 부채 등 감각적인 수공예품을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숍이다. 서촌점의 콘셉트는 ‘하우스 HOUSE’. 바, 하우스, 오피스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기 다른 성격의 공간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것이 정말 누군가의 집에 초대된 듯한 느낌을 준다. 시원한 웰컴 티를 제공한다는 점도 신선하다. 지상에는 마이초이스가 큐레이션한 디자인 아이템을 선보이며, 지하에는 가구와 조명들을 만날 수 있다.
ADD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28
INSTAGRAM @mychoice.house
02 논픽션 기프트숍
누군가를 위한 선물로 한 번쯤은 고민해 보았을 논픽션 제품. 감각적인 패키지와 부담 없는 가격대로 선물용 아이템의 대표주자인 논픽션이 ‘선물가게’를 오픈했다. 논픽션 서촌점 1층에 자리한 기프트숍은 ‘Me-time Essential’을 테마로 리추얼 아이템들을 소개하는데, 센스 있는 선물용으로 제격인 제품들이 가득하다. 특히 논픽션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배스 용품들이 눈에 띄었다. 100% 친환경 소재로 만든 아카카파 브러쉬와 바디타올 등 유용한 제품들이 가득하다. 아포테카소울과 협업한 한국차도 만날 수 있다. 세 가지 종류로 매장에서 시음도 가능하니 취향에 맞춰 구매 가능하다.
ADD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5길 84
INSTAGRAM @nonfiction.giftshop
03 파스닙스
서울의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북촌의 중심, 과거 물나무 사진관이 위치했던 자리에 새로운 편집숍이 문을 열었다. 이웃하고 있는 프리미엄 티 브랜드 델픽이 새롭게 론칭한 파스닙스다. 차와 관련된 공예품을 위주로 선보일 줄 알았으나 생각보다 폭넓은 제품군이 놀라웠다. 그동안 델픽은 국내 작가들의 도자기, 가구 등을 꾸준히 선보였는데, 이번에 정식으로 파스닙스를 론칭하며 좀 더 다양한 리빙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1층은 선물가게 콘셉트의 기프트 큐레이션관, 2층은 프리미엄 리빙 큐레이션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놀, 폴트로나 프라우, 제르바소니 등 디자인 가구부터 가볍게 구매하기 좋은 오브제까지 만날 수 있다.
ADD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84-3
INSTAGRAM @parsnips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