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이 전부가 된 세대, 무수한 아카이브 중 나의저장함 속에 자리 잡은 계정 4곳을 소개한다.
01 AI의 무한한 가능성, 하산 라갑
이집트 디자이너이자 예술가인 하산 라갑 Hassan Ragab은 다양한 영역에 AI를 결합하여 시각적인 작품을 만들어 낸다. 그의 작업물 대부분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미드저니를 활용한다. 피라미드와 합쳐진 건물, 바다 위를 지나가는 트램 등 100년후 어딘가 존재할법한 미래 도시를 보는 듯하다. 건축, 패션, 시각 예술을 통합한 ‘건축적 존재’ 시리즈의 영상물은 마냥 신기해서 계속 보게 될 것. AI기반 예술의 매혹적인 세계에 빠져보고 싶다면 그의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보길.
INSTAGRAM @hsnrgb WEB hsnrgb.com
02 미니어처 라이프, 타나카 타츠야
미니어처 아티스트이자 사진가로 활동하고 있는 타나카 타츠야 Tatsuya Tanaka. 익숙한 사물을 새롭게 다시 바라보는 미타테 마인드를 주제로 작품을 만든다. 평소 위트 있는 작품을 좋아하는 터라 그의 작품 세계를 좋아하는 편이다. 완두콩이 토이 스토리의 외계인이 되고, 휴대폰 ON&OFF 버튼은 반신욕기가 된다. 그는 일상의 물건들을 보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휴대폰을 켜 메모장에 바로 기록한다고 한다. 어쩌면 그의 창의력은 기록하는 습관에서 발현된 것이 아닐까 싶다. 평범한 일상 속 새로운 영감이 필요할 땐 유쾌한 미니어처의 세계로!
INSTAGRAM @tanaka_tatsuya
03 빵을 활용한 가방, 레더 브레드
빵을 좋아한다면 이 피드를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이다. 레더 브레드는 가죽으로 빵 모티브의 가방, 파우치, 악세서리를 제작한다. 식빵, 핫케이크, 바게트와 같은 빵 가방은 물론 딸기, 키위, 멜론 등 과일 모양의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아쉽지만 온라인 판매는 하지 않으며 현지에서도 이벤트성으로만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INSTAGRAM @leather_com WEB leathercom.official.ec
04 아이디어 한 입, 시바테이블
독보적인 푸드 아트를 선보이는 시바테이블. 그녀가 직접 만든 요리들이 점점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즉흥적으로 개설한 인스타그램이 어느덧 50만 팔로워를 훌쩍 넘겼다. 엄마 등에 올라탄 카피바라 오차즈케, 청룡 오이피클, 파프리카 마리네이드 등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가득하다. 간편하게 한 그릇 만들어 먹는 덮밥부터 맛과 멋을 모두 살린 채소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를 소개한다. 식탁을 더욱 풍성하고 재미있게 만들고 싶다면 당장 이 계정을 팔로우하길.
INSTAGRAM @sibat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