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아파트 창문은 미관을 해칠 뿐더러 교체가 쉽지 않죠. 폴딩 도어처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루버 셔터부터 유리 난간까지, 리노베이션을 통해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는 아파트 창문의 화려한 변신을 소개합니다.
- 창문 속의 또 다른 창문
똑같은 아파트 창문이라도 어떻게 스타일링을 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이죠. 아뜰리에페이퍼가 설계를 맡은 아파트 창문은 거실창 안쪽에 창문을 하나 더 만들었는데요. 비례를 살리기 위해 철제 프레임을 만들고 PVC 창호지를 붙여 마감하니 창호지를 통해 은은한 빛이 들어와 거실 분위기가 한층 부드러워집니다.
- 효율적인 가벽의 활용
아파트 창을 가벽으로 가렸을 뿐인데 분위기가 확 달라졌습니다. 한쪽에 서재를 만들어도 될 만큼 큰 방은 가벽을 세워 침실과 공부방으로 나눴는데요. 창문을 온전히 누리면서 침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낮게 세운 가벽은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와 어울려 시야를 트이게 합니다.
- 가구로 만든 전망 좋은 홈 카페
68평형의 넓은 면적의 장점을 살려 채광을 극대화한 아파트 1층 집. 이곳에는 사시사철 모습을 달리하는 마당 뷰를 가장 먼저 마주할 수 있는 베란다가 있습니다. 베란다는 확장을 한 후 창문 앞에 책상을 달아 경치를 감상하며 사용할 수 있게 했어요. 가구를 배치해 다양한 쓰임새를 갖춘 창문은 낮에는 서재를 겸하는 홈 카페, 밤에는 홈 바로 변신하는 멀티 스페이스가 된답니다.
- 탁 트인 뷰가 자연스럽게 스미는 유리 난간
유리 난간은 샷시 교체 대신 거실 조망을 살릴 수 있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인천 송도에 위치한 한 부부의 집은 철제 난간을 없애고 투명 유리 통창으로 교체한 덕분에 시원한 느낌의 공간으로 멋지게 탈바꿈했습니다. 여기에 가구를 여유 있게 배치해 넓은 공간감을 선사하죠.
- 개성 있는 루버 셔터
밋밋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루버 셔터가 최적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폴딩 도어처럼 쉽게 여닫을 수 있는 루버 셔터는 창문 위에 시공해 장식처럼 연출할 수 있어요. 집주인의 취향을 최대한 반영해 방마다 컨셉트를 달리한 이 집에서 루버 셔터는 모던과 클래식이 공존하는 동시에 이국적인 느낌마저 자아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