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일본을 방문하게 된다면 극악의 더위와 습도를 경험하게 될 것! 이럴 땐 서울에서 잔잔하게 일본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도 좋겠다.
재패니즈 바, 단칸
일본의 다다미방을 모티브로 만든 재패니즈 바, 단칸. 문을 열고 들어가면 ㄷ자로 배치된 바 테이블이 반겨준다. 공간이 좁고 협소하지만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기에 딱 좋은 공간이다. 사케를 잘 몰라도 원하는 맛과 금액대에 맞춰 사장님께 추천 받을 수 있다. 원하는 도쿠리와 잔을 직접 고르는 소소한 재미도 즐겨보자.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매력적인 바지락 크림스튜, 잠봉에 진미 트러플 향을 끼얹은 트러플잠봉 등 퀄리티 높은 안주들은 어떠한 사케와도 잘 어울린다.
ADD 서울 중구 을지로18길 42 1층, 2층
INSTAGRAM @dankanbar
재패니즘 토탈 베이커리, 아소토 베이커리
카페와 다방 사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킷사텐 컨셉의 베이커리 가게. 이곳의 인기 메뉴는 메론빵이다. 매일 직접 끓인 커스터드 크림이 듬뿍 들어가 더욱 부드럽다. 일본의 전통방식을 고집해 만든 야끼소바빵부터 수제 찹쌀떡이 들어간 모찌빵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특히 각 빵마다 어울리는 귀여운 비닐로 실링된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기압 차를 이용한 사이폰 방식으로 내린 사이폰 커피도 판매한다. 깔끔한 풍미가 특징이며 아소토 베이커리의 디저트와 잘 어울린다.
ADD 서울 중구 수표로1길 19 1층
INSTAGRAM @asotobakery
일식 덮밥, 도우또
일본 타카야마에 위치해있는 작은 골목길, 어느 한 식당에서 영감을 받은 도우또. 덮밥을 좋아하는 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다. 특제 소스를 묻힌 삼겹살을 직화로 구워낸 부타동부터 탱탱한 새우튀김이 올라간 에비후라이우돈까지 푸짐한 양과 훌륭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찾아가는 길목, 매장 입구, 인테리어 등 일본 현지의 느낌을 닮도록 구상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1층은 혼밥 또는 2인을 위한 바 테이블, 2층은 2인 이상 손님들을 위한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깔끔한 한 끼 식사를 찾는다면 이곳에 방문해보길!
ADD 서울 중구 을지로18길 42 1층, 2층
INSTAGRAM @dowuddo
매거진 리딩숍, 도탑다
비밀스런 아지트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도탑다. 아늑한 우드 인테리어, 곳곳에 놓인 레트로 소품들이 빈티지한 느낌을 더해준다. 70년대 뽀빠이(popeye)부터 2000년대 스트리트 패션을 다룬 쿨(cool) 등 다양한 매거진을 마음껏 즐겨보자. 중앙 테이블에 수북히 쌓인 잡지 속에서 내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 잡지는 원한다면 구매도 가능하다. 빈티지 키링, 패션 아이템, 포스터 등의 소품들도 판매한다.
ADD 서울 중구 충무로 52-2 2층, 3층
INSTAGRAM @_dotop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