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를 부르는 불금 안주 레시피

맥주를 부르는 불금 안주 레시피

맥주를 부르는 불금 안주 레시피

무더위에 지쳐 하루 일과를 겨우 마쳤는데 열대야 때문에 잠 못 이룬다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원한 맥주 한잔이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다. 취하는 맥주가 아니라 맛깔스런 음식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 파티 아이디어!

1 하루 전에 돼지고기 파인애플 꼬치용 돼지고기를 마리네이드한다.

2 구운 닭고기 냉채의 닭고기와 소스를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둔다.

3 열대 과일과 새우 샐러드를 만든다.

4 사천식 홍합볶음을 만든다.

5 돼지고기 파인애플 꼬치를 굽는다.

6 치즈롤을 튀긴 후 기름을 뺀다.

7 구운 닭고기 냉채를 담는다.

8 숙주와 깨를 넣은 볶음 우동을 만든다.

Menu

•구운 닭고기 냉채
•매운땅콩소스를 곁들인 돼지고기 꼬치
•사천식 홍합볶음
•숙주와 깨를 넣은 볶음 우동
•열대 과일과 새우 샐러드
•치즈롤

01 사천식 홍합볶음

홍합 300g, 양파• 홍피망 40g씩, 청피망 30g, 사천(중국) 고추 1컵, 고추기름 1큰술, 다진 마늘 조금, 육수 1/2컵, 굴소스 • 두반장 소스 • 간장•청주 1작은술씩, 설탕 조금, 물녹말 2작은술

1 홍합은 연한 소금물에 살짝 담가 해감한다.

2 양파, 홍피망, 청피망, 사천 고추를 모두 곱게 다진다.

3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는다.

4 3에 간장과 청주를 넣어 향을 내고 2를 넣고 함께 볶는다.

5 4에 육수와 홍합을 넣고 굴소스, 두반장 소스, 설탕을 넣어 졸인다.

6 물녹말을 넣어 국물이 걸쭉해지면 접시에 담는다.

02 열대 과일과 새우 샐러드

중하 12마리, 생수 4컵, 소금•설탕 1작은술, 얼음물 적당량, 라임 주스(또는 레몬 주스) 5큰술, 피시 소스 2큰술, 설탕 1큰술, 채썬 민트 12개, 1cm의 주사위 모양으로 썬 망고•그린 파파야• 파인애플 1컵씩, 채썬 양파 1/2개분, 채썬 홍고추 2-3개분, 다진 캐슈넛 12개분

1 냄비에 생수, 소금, 설탕을 넣고 끓으면 새우를 넣고 뚜껑을 연 채 2분 동안 끓인다. 새우를 얼음물에 바로 넣고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제거한다.

2 볼에 라임 주스, 피시 소스, 설탕, 민트를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젓는다. 캐슈넛을 뺀 나머지 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3 오목한 개인 접시나 컵에 2를 담고 맨 위에 새우를 얹고 다진 캐슈넛을 뿌려 낸다.

03 숙주와 깨를 넣은 볶음 우동

우동• 숙주 1봉지씩, 당근 1/2개, 부추(중국 부추) 100g, 단호박 조금, 간 검은깨 3큰술, 청주 1큰술, 간장 2큰술, 식용유• 소금• 후춧가루 조금씩

1 숙주는 머리와 뿌리를 다듬고 당근은 숙주 길이로 채썬다. 부추와 단호박도 같은 길이로 썬다.

2 2인분의 우동을 삶은 후 검은깨를 뿌린다.

3 식용유를 둘러 달군 팬에 당근, 숙주, 단호박을 볶는다.

4 3에 삶은 우동과 부추를 넣고 센 불에서 청주, 간장,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잘 볶는다(2인분씩 나눠서 볶아야 우동이 익는 동안 퍼지지 않는다).

04치즈롤

식빵(샌드위치용)• 스트링 치즈(또는 모차렐라 치즈)• 프로슈토 4장씩, 피넛 오일(또는 식용유) 적당량

1 식빵은 끝부분을 밀대로 민다.

2 1의 식빵에 프로슈토를 얹고 그 위에 스트링 치즈를 놓고 돌돌 만 후 끝을 이쑤시개로 고정한다.

3 170-175°C의 식용유에 2를 튀긴 후 키친 타월로 기름기를 제거한다.

05 매운 땅콩 소스를 곁들인 돼지고기 파인애플 꼬치

돼지고기 안심 400g, 주사위 모양으로 썬 파인애플 2컵, 매운 땅콩 소스(작은 셜롯 4개, 저민 생강 10개분, 마늘 4쪽, 송송 썬 홍고추 2개분, 설탕 2작은술, 생수 500ml, 볶은 땅콩 2컵, 올리브 오일 2큰술, 간장 4큰술), 마리네이드(간장• 맛술• 설탕 1큰술씩, 참기름 • 파이브 스파이스 파우더 1작은술, 소금• 후춧가루 1/2작은술씩, 다진 마늘 4개분), 대나무 꼬치24개

1 돼지고기를 3X12cm의 직사각형으로 썬다.

2 믹서기에 분량의 매운 땅콩 소스 재료를 넣고 굵은 입자의 페이스트 상태로 간 후 냄비에 넣고 한 번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45분 정도 끓이거나 양이 반 정도로 줄 때까지 졸여 매운 땅콩 소스를 만든다.

3 볼에 마리네이드 재료를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젓는다. 돼지고기를 넣고 적어도 5시간에서 하룻밤 정도 재운다.

4 꼬치에 돼지고기와 파인애플을 꿴 후 달군 팬에 넣고 매운 땅콩 소스를 바르면서 굽는다.

06 구운 닭고기 냉채

닭 안심 300g, 닭고기 양념(올리브 오일 1큰술,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씩), 크레송 1단, 레터스 2장, 방울토마토 8개, 소스(다진 마늘 조금, 발사믹 비네거 3큰술, 청주• 간장•버터• 후춧가루 적당량씩)

1 닭 안심은 반으로 저며 볼에 담고 분량의 재료를 섞은 닭고기 양념에 재운다.

2 크레송과 레터스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썬다.

3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달군 팬에 닭 안심을 앞뒤로 굽는다.

4 30| 갈색이 나면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속까지 완전히 익힌 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힌다.

5 4의 팬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줄인 다음 후춧가루를 솔솔 뿌려 골고루 섞는다.

6 5의 소스를 차게 해서 접시에 담고 식힌 닭 안심과 손질해둔 채소를 얹는다.

모든 레서피는 4인분 기준

CREDIT

에디터

TAGS
<메종 투 메종 2024> 클래스 총정리!

클래스 총정리!

클래스 총정리!

‘모르는 한국’을 주제로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8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개최되는 <메종 투 메종 2024>. 6일간 매일 새롭게 선보이는 8개의 특별한 클래스를 소개한다.

유홍준 교수와 함께 답사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고 싶다면?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유홍준의 정동길 이야기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저자 유홍준 교수가 들려주는 옛 덕수궁 궁터의 역사와 정동길의 숨은 이야기.

일시 8월 31일 토요일 2시
장소 본관 2층
강사 유홍준 교수

알쏭달쏭한 고미술의 세계!

한국고미술협회가 함께하는 진품명품 고미술 옥션

고미술의 깊이와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예술품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해볼 수 있는 진품명품 고미술 옥션.

일시 8월 31일 토요일 4시
장소 본관 2층
진행 두손갤러리 김주혜 큐레이터

다 같이 돌자! 정동 한 바퀴!

정동 한 바퀴, 근대 건축 투어

근대 100년 역사의 격변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서울 정동. 옛 구세군중앙회관 ‘정동1928아트센터’를 시작으로 선대 왕의 어진을 모시던 ‘선원전 터’, 아관파천 때 고종이 피신한 ‘고종의 길’, 옛 신아일보 별관 ‘신아기념관’, 대한제국의 슬픈 역사를 목격해 온 ‘중명전’까지 돌아본다.

일시 8월 31일 토요일 4시
(소요시간 1시간 30분)
장소 정동 일대
강사 정동협의체 문승현 박사

한국은 고미술을 알기 전과 후로 나뉜다!

두손갤러리 김양수 대표가 들려주는 고미술 이야기

고미술과 현대미술을 아우르며 오랜 시간 한국 미술의 흐름을 탐구해온 김양수 대표가 들려주는 고미술 이야기.

일시 9월 1일 일요일 2시
장소 두손갤러리
도슨트 김양수

세상에 하나뿐인 자연!

한국 정물화 꽃꽂이

동양의 선을 중심으로 한국 꽃꽂이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조명한다. 책가도, 민화 등 다양한 역사 자료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전통 꽃꽂이 클래스.

일시 9월 3일 오후 2시
(소요 시간 1시간 30분)
장소 본관 2층
강사 쎄종플레리 임지숙 대표

안동을 이야기하다!

안동 속 안동

안동의 역사와 전통 문화 그리고 소안동이라 불리는 안동포 마을 이야기. 그리고 안동포 금소 마을의 국가무형문화제 삼베 장인들이 들려주는 배틀가.

일시 9월 4일 오후 2시 (소요 시간 1시간)
장소 본관 2층
강사 관광두레 권용숙 PD

차 한잔에 담긴 아름다움!

옥인다실과 함께 들여다보는 한국 찻자리

한국 차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옥인다실의 프라이빗 차회. 차를 마시는 시간을 통해 감각을 일깨우고 우리 공예품을 직접 사용하며 감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일시 9월 4일 오후 2시
* 수강인원 5명 / 수강료 12만원
(소요 시간 1시간 30분)
장소 옥인다실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65)
강사 옥인다실 이혜진 대표

커피를 사랑한 고종 황제

유라와 함께하는 고종 황제처럼 커피 마시기

커피를 사랑한 황제, 고종을 만나보는 시간. 100년 가까이 개화기의 세월을 고스란히 머금은 구세군회관에서 고종이 덕수궁 정관헌에서 마시던 가배를 재현한다.

일시 9월 5일 오후 2시 (소요 시간 1시간 30분)
장소 본관 2층
강사 커피 평론가 심재범

*자세한 클래스 내용과 비용은 메종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예약하기!!

☟☟☟

WEB //insuog2023.com/maisontomaison2024/

 

<메종 투 메종 2024:
Unknown Parts of Korea>

주최 메종 코리아
주관 메종 코리아, 두손갤러리
후원 삼성전자, 한국고미술협회
참여 브랜드 삼성전자, 일룸, 자코모, SLQK, 유라(JURA), 안동단
참여 디자이너 마이알레, 엔알디자인팩토리, 스튜디오트루베, 디자인서다, 이서, 아틀리에태인
전시 기간 8월 29일~9월 6일까지
관람 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7시
장소 두손갤러리, 정동 1928 아트센터
주소 서울시 중구 정동 덕수궁길 130
*8월 29일은 VIP 초청으로 일반인 참가는 불가합니다.
*9월 6일은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네이버 예약 후 무료 관람
*주차 불가입니다. 부근 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INSTAGRAM @maisonkorea @maisontomaison_seoul

CREDIT

에디터

TAGS
산으로, 바다로! 참 괜찮은 아웃도어 편집샵

산으로, 바다로! 참 괜찮은 아웃도어 편집샵

산으로, 바다로! 참 괜찮은 아웃도어 편집샵

러닝, 등산, 캠핑, 클라이밍 등… 액티비티 취미에 매료되었다면 꼭 방문해야 할 아웃도어 편집샵 4곳을 만나보자.

#러닝, 온유어마크

@yeoninsa_onyourmark

@yeoninsa_onyourmark

@yeoninsa_onyourmark

@yeoninsa_onyourmark

최근 대세 운동인 러닝에 합류했다면 이곳을 모를 수 없을 것. 지하 1층부터 3층 테라스까지 4층 규모의 온유어마크는 러닝 라이프스타일 셀렉샵이다. 아디다스, 아식스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러닝화와 운동복부터 액세사리까지 러닝에 필요한 모든 용품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프로 러너 선수들이 마라톤 대회에서 착용했던 러닝화들도 실제로 착용해 볼 수 있다. 일본의 러닝 편집샵 다운빗 러닝 Downbeat Running이 숍인숍 형태로 들어와 있어 평소 국내에서 보기 힘든 미즈노 제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이제 러닝을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매장에 직접 방문해 나에게 딱 맞는 러닝화을 추천 받아봐도 좋겠다. 3층은 러닝 동호회나 크루들을 위한 공간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퇴근 후 짐을 맡기고 시원하게 달려보자!

ADD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6길 14
WED onyourmark-running.com

#캠핑과 베이커리, 프라이데이무브먼트

@friday_movement

@friday_movement

@friday_movement

@friday_movement

성수동 카페거리 골목 건너편에 위치한 프라이데이무브먼트. 붉은 벽돌의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외관이 눈길을 끈다. 내부로 들어가면 좌측은 카페를 운영하고, 우측으로는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이 비치되어 있다. 특히 동양인의 골격에 맞는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하는 그립 스와니 제품은 마니아 층이 꾸준히 찾는 제품. 이 외에도 헬리녹스, 크레모아, 시에라 디자인 등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하며 모두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 방문하게 된다면 천천히 둘러보고, 활짝 열려있는 테라스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길!

ADD 서울특별시 성동구 656 1766 1층
WEB fridaymovement.co.kr

#스포츠 컬쳐, 그레이샵

@grayshop_official

@grayshop_official

@grayshop_official

@grayshop_official

문래동에서 색다른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그레이샵에 방문해보자. 예술가와 엔지니어가 공존하고 있는 문래동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철골 구조물과 우드톤 집기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현재는 약 7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데, 이는 모두 오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다. 그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프코어 스타일을 엿볼 수 있어 아웃도어 초심자들이 둘러보기에 제격이다. 육지, 수상, 산악 활동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이는 그레이샵 키트도 눈 여겨 볼 것.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에서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방문 전 재고 확인은 필수!

ADD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33길 9
WEB grayshop.co.kr

#아웃도어 총집합, 홀라인

@hollain

@hollain

@hollain

@hollain

휴일을 뜻하는 홀리데이와 감탄사 홀리 등 여유와 즐거움의 의미가 가득 담긴 홀라인. 주택을 개조해 캠핑 분위기로 꾸민 외관이 매력적이다. 캠핑, 도보 여행, 낚시,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아웃도어 취미 용품을 판매한다. 매장 한쪽에는 조리 도구, 일산화탄소 감지기, 침낭 등 아웃도어 생존용품을 비치해 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시중에서 볼 수 없는 희귀한 장비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어 제품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지나갈 것. 홈페이지를 이용한다면 브랜드 별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ADD 서울 마포구 독막로 15길7
WEB hollain.com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채민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