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의 남다른 디테일을 채우고 싶다면 주목하자. 독특한 형태와 소재로 무장한 손잡이를 사용하면 무난한 가구에도 감각적인 센스를 더할 수 있다.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특별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글로벌 하드웨어 브랜드들을 모았다.
01
페트라 Petra
큐레이터이자 온라인 디자인 매거진 <Sight Unseen> 설립자 모니카 켐수로프 Monica Khemsurov가 새롭게 론칭한 하드웨어 브랜드 페트라 Petra. 유럽 여행 중 만난 20세기 아르데코 스타일의 손잡이나 모더니즘 건물의 수공예 금속 핸들 등 남다른 디자인의 하드웨어에 매료되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안토니 가우디, 살바도르 달리의 부티크 하드웨어 라인부터 디자이너들과 독점 콜라보레이션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가구 디자이너 크리스 울스턴 Chris Wolston, 주얼리 디자이너 파멜라 러브 Pamela Love, 산업 디자이너 마하 알라비 Maha Alavi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함께했으며, 컬렉션 역시 캐비닛과 서랍 손잡이, 도어 핸들, 커튼 타이백과 타월 바 등 폭넓게 선보일 예정이다.
WEB petrahardware.com
02
풀캐스트 주얼리 하드웨어 Pullcast Jewelry Hardware
그야말로 주얼리 하드웨어다. 풀캐스트는 보석 디자인의 우아함과 정교함을 하드웨어 제품에 접목해 독특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전 제품은 포르투갈에서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예술적인 장인 정신을 담아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공예품의 가치를 전한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도 특별하다. 섬세한 꽃잎, 나무와 식물 패턴을 적용한 지구 Earth, 산호와 문어 손잡이 등 유머러스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바다 Ocean 등 자연 요소를 표현한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WEB www.pullcast.eu
03
가와준 Kawajun
아티스틱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하드웨어가 있는가 하면, 주변에 녹아들어 하드웨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브랜드도 있다. 가와준 Kawajun은 1974년 일본에서 설립된 하드웨어 브랜드로, 일본의 장인정신이 담긴 제품을 선보인다. 심플하고 미니멀한 실루엣에 우수한 내구성이 특징. 단순해 보이지만 금속과 목재, 가죽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고, 공예 장인들과 협업한 마감 기법을 개발하며 여러 공간에 맞춰 응용할 수 있도록 선택지의 폭을 넓혔다. 핸들 외에도 욕실 액세서리와 경첩, 도어스토퍼 등 공간을 구성하는 모든 종류의 하드웨어를 다룬다는 점도 돋보인다.
WEB kawaju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