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공간 맛집들을 다녀왔다.
한남동에 오픈한 국내 패션 브랜드의 신상 플래그십 스토어를 소개한다.
01
렉토 플래그십 스토어
중성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렉토. 브랜드의 고유한 디자인 언어를 담아 지난 9월, 확장 이전하여 새롭게 오픈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그 정체성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짙은 체리목 우드와 가죽 소재를 사용해 무게감을 주고, 유연한 곡선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다. 특히, 강우림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아트 퍼니처의 미감을 한층 높였다. 강직한 직선의 목재를 유려한 곡선으로 빚어내며 유기적 형상을 구현하는 작가의 작업이 돋보인다. 렉토는 단순히 공간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예술적 감각과 기능성을 조화롭게 담아내고 있다.
ADD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40길 8
INSTAGRAM @recto_official
02
낫띵리튼
오래된 한남동 저택을 리노베이션해 만든 낫띵리튼 쇼룸. ‘하우스&가든’이라는 이름처럼, 마치 누군가의 집에 놀러 온 듯한 편안한 무드가 이곳의 핵심이다. 일반적인 의류 매장과는 달리 라운지와 거실, 욕실 등의 공간에 더욱 신경을 썼다. 특히 2층 높이의 층고가 돋보이는 거실은 쾌적한 동선과 가구 배치로 인상적이다. 블랙&화이트 톤의 프렌치 스타일로 감각적으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체크인플리즈가 맡아 빈티지 가구와 조명, 손잡이, 욕실의 세면대와 수전 등에서 유니크한 파리지앵의 멋을 드러낸다. 최근에는 계단 옆 공간에 카페를 오픈하여 낫띵리튼의 미감을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는 정원 테라스를 즐길 수 있으니, 함께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40길 14-5
INSTAGRAM @nothingwritten.kr
03
누아르 마르디 메크르디
한남동 내리막길 초입에 새롭게 오픈한 누아르 마르디 메크르디. 커다란 플라워 프린팅으로 잘 알려진 마르디 메크르디가 이번에는 한남동의 로컬 문화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한 공간이다. 지하 1층에는 레코드숍 ‘티 더블유 레코즈 TW RECORDS’가 자리 잡고 있고, 1-2층은 아늑한 카페, 3층은 팝업 공간, 4층은 리빙 편집숍 ‘파운드 오브젝트 F.O.’로 운영되어 각 층마다 독특한 개성을 더한다. 이번 공간 디자인은 각기 다른 10개의 마르디 메크르디 스토어를 디자인한 스튜디오언라벨이 맡아, 고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이번에는 ‘마당과 잔치’라는 컨셉트 아래, 넉넉한 공간 배치와 다양한 동선을 통해 고객들이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패션은 물론 음악,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5
INSTAGRAM @noir_mardi_mercre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