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s Dream Kitchen by BESPOKE 식기세척기

Family’s Dream Kitchen by BESPOKE 식기세척기

Family’s Dream Kitchen by BESPOKE 식기세척기
  가족과 소통하는 주방을 꿈꾸던 이새롬 씨의 바람이 실현됐다. ‘누구나 나다운 공간에 살아야 한다’는 철학에 기반한 인테리어 콘텐츠로 19만 구독자를 모은 ‘무아공간’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주는 삼성전자 BESPOKE 가전과 함께 새로워진 이새롬 씨의 보금자리를 만나보자.  
※ 삼성 BESPOKE를 체험, 제품 및 원고료를 지급받고 작성된 소비자와 인테리어 시공사의 후기입니다.
 

주인공은 가족, 맞춤형 비스포크 주방

지난 봄, ‘2023 BESPOKE 식기세척기 체험단’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이새롬 씨 가족의 아파트는 맞춤형 주방 메이크오버를 위한 공사가 한창이었다.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BESPOKE다운 주방을 위해 무아공간 오승욱 대표가 직접 총괄하며 꼼꼼히 챙겼다. 깊이감 있는 진녹색과 담백한 디자인은 이새롬 씨의 취향이 적극 반영됐다.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14인용과 함께 냉장고, 인덕션, 정수기, 큐커까지 설치되어 이새롬 씨의 니즈와 2023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모두 반영한 주방이 완성됐다. 아일랜드 뒤편엔 키큰장, BESPOKE 변온 냉동고 1도어와 냉장고 4도어 키친핏을 배치했다. 공간과 은은하게 어우러지는 BESPOKE 냉장고는 한창 성장기인 두 딸을 포함한 4인 가족 식재료를 넉넉하고 여유롭게 보관한다.

 
BESPOKE 변온 냉동고 1도어|코타 화이트, BESPOKE 냉장고 4도어 키친핏|코타 화이트 + 새틴 세이지그린
 

대화가 넘치는 대면형 주방

기존 주방은 식탁과 거실을 등지는 타워형 구조로 가족과의 대화가 어려웠다. 무아공간 오승욱 대표는 아일랜드 영역을 알파 공간까지 확장해 개방감을 부여하는 디자인으로 평범한 아파트 평면의 단점을 개선했다.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대면형 주방과 홈 바 공간으로 초등학생 자녀는 물론 부부도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완성한 것. “기존 주방의 불편한 동선과 폐쇄적인 구조에 답답함을 느끼셨어요. 거실과 자연스럽게 연결돼 소통할 수 있는 주방으로 동선이 유려하게 흐르도록 구조를 다듬었습니다.” 주방의 색감 또한 가족 모두가 편안할 수 있도록 베이지와 우드를 중심으로, 스모키 올리브 그린 컬러로 묵직한 포인트를 줘 공간의 밸런스를 조율했다.
“두 딸 모두 식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요. 저희 모두 다른 일을 할 때에도 같은 공간에 있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대면형 주방 덕분에 가족의 일상은 더욱 풍성해졌다. 오승욱 대표는 딥 그린 톤 아일랜드에 식사를 편리하게 마무리하는 BESPOKE 식기세척기와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BESPOKE 정수기를 설치해 동선의 편리함 또한 놓치지 않았다.

 

  알루 화이트 색상의 BESPOKE 정수기는 슬림한 파우셋만 보이는 빌트인 모듈 타입으로 깔끔한 키친테리어를 원하는 이에게 제격이다. 부식과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은 온 가족이 위생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한다.  
BESPOKE 정수기|알루 화이트
※ 본 화보는 연출된 이미지로 실사용과 상이할 수 있음.
※ 화보 내 제품별 기능은 일부 모델 및 일부 칸에 한하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키친핏/빌트인 룩은 깊이 70cm 가구장을 기준으로 함.
 

일상에 여유를 안겨줄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아일랜드와 마치 하나의 가구처럼 설치된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14인용. 하단의 플로어 디스플레이는 고급스러운 트루빌트인의 비결로 별도 조작부를 확인하지 않아도 남은 시간과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제 BESPOKE 식기세척기가 있으니 설거지 폭탄이 무서워 미뤘던 요리도 아이들과 다양하게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4인용 대용량 BESPOKE 식기세척기는 기존 12인용 제품과 외관 사이즈는 동일하지만 더 많은 식기를 수납할 수 있어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식기 오염도를 측정해 세척 시간과 물 사용량, 온도, 분사 세기를 알아서 조절하는 AI 맞춤 세척과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 추천 등 스마트한 AI 세척 기능도 유용하다. 특허 출원된 정수 필터는 미세한 유해 물질까지 걸러줘 아이가 있는 집에서 특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는 100℃ 열풍건조+는 식기에 남은 물기를 말끔하게 건조한다.
무아공간 오승욱 대표는 “가전은 한번 사면 오래 쓰는 만큼 성능과 내구성이 보장돼야 한다.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은 일체감 있는 세련된 디자인에 믿음직스러운 성능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고 말한다.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14인용

 
※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 14인용
– 실사용 환경에 따라 설치가 불가하거나, 싱크대 공사/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도어 패널은 별도 제작하여 부착해야 함. – 12인용 제품: DW60A8775UG 기준.
– 식기의 형태, 적재 방식에 따라 수납 가능한 식기 수는 달라질 수 있음.
– 국내 식기세척기 최초 한국표준협회(KSA)의 AI+ 인증 취득, AI 맞춤은 코스 설정을 통해 가능함. – 100℃ 열풍 건조+의 경우, 당사 DW60******** 대상, 열풍건조 옵션 작동 시 식기세척기 좌측 내장된 열풍 히터~토출구의 각 위치별 평균 온도를 의미
(Heater~토출구 114.8℃, 토출구 112.2℃, 흡입구 72.3℃) 내부 및 그릇의 온도는 열풍건조 작동 중 52~72ºC를 유지하여 손상 걱정을 줄임. – 정수필터 적용은 일부 모델에 한함. – 당사 제품 적용 정수 필터 성능 평가 방법: 먼지(ISO Coarse A4 수준)와 물 1600 L(탁도 0.5NTU, 수압 60psi, flow rate 최소 3.0LPM) 주입 후 필터의 막힘 정도 확인, 20% 이하로 막혀 PASS, 해당 평가는 필터 업체인 MICROFILTER 자체 실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정수 필터는 마지막 헹굼 행정에서 작동함, 특허출원번호: P20210103091.
 

완성된 꿈의 키친 라이프

달라진 주방으로 가족의 생활이 여유로워졌다. 이새롬 씨는 BESPOKE로 주방이 가족과 사랑을 채우며 든든한 에너지를 얻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이새롬 씨와 두 딸은 남편이자 아빠의 특별한 요리도 기대 중이다.
“BESPOKE 인덕션과 큐커로 도전해보지 못했던 요리를 만들 예정이에요.” 남편은 최고 3,400W 출력과 사각지대 없이 음식을 고루 가열하는 콰트로 플렉스존이 특징인 BESPOKE 인덕션으로 만든 뽈뽀 안주를 곁들이며 홈 바에서 둘만의 시간을 보내기로 약속했다. 아이들과는 그릴과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춰 다채로운 레시피에 도전할 수 있는 BESPOKE 큐커로 스모어딥, 마늘빵, 브라우니 등을 만들어볼 예정이다.
나다운 공간을 제안하는 무아공간과 BESPOKE가 그려낸 아늑한 주방. 특히 4인 가족의 많은 설거지를 한번에 해결하고, 고급스러운 일체형 디자인을 연출하는 대용량 BESPOKE 식기세척기 트루빌트인은 가족에게 쾌적한 일상을 선사하며 꿈결 같은 키친테리어를 완성하는 포인트가 되었다.

 
BESPOKE 인덕션 빌트인(플렉스)|글램 화이트
 
BESPOKE 큐커|글램 핑크
※ BESPOKE 인덕션 빌트인(플렉스)
– 우측 대화구 단독 동작 시 최대 출력은 3,400W임. – 3구 동시 사용 가능하며, 2개 이상 화구 동시 동작 시 제품 최대 출력 범위(3,400W) 내에서 화구별 출력을 자동으로 조정함. – (콰트로 플렉스존) 콰트로 플렉스 모델(모델명 NZ63CB6556X*)에 국한된 설명으로, BESPOKE 인덕션 라인업은 이외 듀얼링 대화구와 싱글 2구가 적용된 모델(NZ63CB6526X*), 싱글 3구 모델(NZ63CB6526X*)도 있음.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이현실
stylist 정재성(그레이그라운드)
TAGS
콜로만을 위한 오마주

뉴욕 맨해튼 레스토랑 콜로만

뉴욕 맨해튼 레스토랑 콜로만
  굳게 닫혀 있던 에이스 호텔의 다이닝 공간이 뉴욕과 오스트리아, 프랑스의 감성을 결합해 독특한 정취를 자아내는 곳으로 돌아왔다.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뉴요커의 마음을 사로잡을 레스토랑 콜로만의 세계로.  
태양을 실내에 담아낸 듯 원형의 붉은 벽 조명이 인상적인 바. 콜로만 모제의 그래픽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했다.
  맨해튼 미드타운에 위치한 에이스 호텔은 다양성과 공존을 중시하는 호텔답게 많은 뉴요커가 모임을 갖고 일도 하면서 자유롭게 드나드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오픈한 지 어언 10년이 넘어가지만, 이곳의 자유롭고도 쿨한 분위기는 여전히 뉴요커의 마음을 매료시킨다. 이 호텔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제대로 된 다이닝 공간이 오랜 기간 동안 굳게 문이 닫혀 있었다는 것. 올해 겨울, 오랜 준비 끝에 오스트리아 출신의 셰프 마르쿠스 클로거가 그의 고향인 오스트리아 빈의 전통과 파리의 창의성을 결합한 레스토랑 콜로만 Koloman을 오픈했다. 콜로만이라는 이름은 그가 영감의 원천으로 삼는 오스트리아의 전설적인 그래픽디자이너 콜로만 모제 Koloman Moser를 오마주했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메뉴부터 인테리어까지 콜로만의 영향이 식당 곳곳에서 묻어난다.  
이곳의 시그니처인 삼단 트레이 메뉴.
  황동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운모 유리로 만든 시계 장식품부터 벽지의 색상과 콜로만 특유의 라인을 활용한 바의 디자인까지 모두 콜로만의 작품에서 모티프를 따왔다. 이는 런던의 수많은 호텔과 레스토랑을 모던한 감각으로 풀어낸 러셀 세이지 스튜디오의 결과물로 뉴욕에서의 첫 번째 프로젝트를 훌륭하게 풀어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음식은 슈니첼, 송어 요리 등 오스트리아 음식을 기본으로 프렌치 감성이 가미되었다. 콜로만의 스페셜 메뉴는 삼단 트레이에 나오는 소고기 요리인데, 맨 밑의 안심 요리를 시작으로 파테 그리고 마지막 접시는 헤이즐넛과 옥스테일을 타르트처럼 구운 형태로 세 가지 코스를 한 접시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네덜란드 진의 일종인 오스트리아산 스냅스를 진열한 바에서는 이를 이용한 칵테일과 다양한 샴페인을 만나볼 수 있다. 콜로만 모제의 유산을 레스토랑으로 그대로 끌어들인 콜로만은 뉴욕과 오스트리아 그리고 프랑스의 정서를 담아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신선한 놀라움을 안겨준다.  
콜로만 로저의 유산을 그대로 끌어들인 듯 오래된 정취가 느껴지는 레스토랑 인테리어.
 

ADD 55 Gansevoort St, New York, NY 10014
TEL 1 212 931 1874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신혼살림에 그릇 들이는 재미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의 한식기 세트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의 한식기 세트
 

먼저 살아본 선배의 추천템으로 로얄코펜하겐의 한식기 세트를 소개한다. 247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새롭게 선보이는 ‘2022 가을 시즌 로얄 에디션’을 주목해보자. 

 

 

로얄 웨딩 에디션은 한식 상차림을 즐길 수 있는 블루 하프 레이스, 블루 플레인, 프린세스 3가지 라인으로서 밥그릇, 국그릇, 찬기 3종의 2인조 구성에 큰 사이즈의 친그릇과 다양한 형태의 볼,깊은 접시,면기 등을 더해 한식은 물론 양식까지 여러 상차림에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핸드페이팅 장식이 돋보이는 티팟과 잔, 플레이트로 구성된 티 웨어 세트 블루 풀 레이스까지 그야말로 ‘신혼의 로맨틱하고 아름다움’을 완성한다. 올가을 시즌 로얄 웨딩 에디션은 오는 10월 31일까지 한정 수량 판매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신혼 상차림의 포인트가 되는 블루 플레인 스몰 빈티지 베이스가 제공된다고 하니 서두르자. 

WEB www.royalcopenhagen.co.kr 

CREDIT
TAGS